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다중주택(원룸) 개발 신축 | 풍요 번영 유여림

by 유여림 2020. 9. 14.
728x90

다가구만큼 좋은 다중주택 개발 신축

다중주택 초보자 접근




1. 힘든 것이 시공사


건축을 직접 시공을 하는 사람들의 공사기간이 늘어나고 공기가 늘어난 만큼 공사비가 더 필요합니다.

그리고 현장에는 현장소장님이 계세요. 현장소장님이랑 꼭 친해지세요.

그리고 공사기간 안에 공사를 끝내면 인센티브를 주는 방식으로 접근하세요. 그러면 리스크를 줄일 수 있겠습니다.



2. 공사할 때 어쩔 수 없는 소음

여러가지 장비들이 투입되다 보니 소음이 큽니다.
소음, 먼지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힘들죠.

이런 사람들이 다 민원을 제기할 수 있는 사람들이에요. 관공서에서 제일 두려워하는 게 민원이에요. 민원이 들어오면 관공서에서 처음엔 주의를 주다가 심하면 공사를 못하게 합니다.

그리고 공사를 위한 차가 들어와야 하는데 거주민들이 차를 못 들어오게 길을 막기도 해요. 처음 공사 시작하기 전에 휴지하나 사들고 웃는 낯으로 낮은 자세로 읍소를 그 주위 주민들에게 하는 겁니다.
그러면 참아줍니다.집을 짓기전에 정말 죄송하다는 마음을 가지고 공사를 하기 전에 그 분들과 친분을 가지고 지내는 게 좋아요.

그 집에 아이가 있으면 큰 과자를 사가지고 가는 겁니다.
그러면 공사하는 것은 좋은데 이 시간에만 하지 마세요. 하면 그 시간을 지켜 주는거죠. 보통 도심에는 도로 하나만 넘어가도 집이 있잖아요. 아파트 다세대에는 보통 동 하나에 여러 세대가 있어요. 그런 가운데에서 신축을 생각한다는 건 나만 생각할 게 아니라 상대방의 입장에서 미리 양해를 구해야 해요.

처음에 그렇게 시작을 할 때 인사를 하고 항상 일정을 알려줍니다.
시끄러운 공사를 한다면 한다고 알려드리고 하면 서로 문제없이 갈 수 있죠.





3. 다중주택을 짓는다면 수익은


30평에 평당 단가가 서울에서 외곽까지는 아니지만 역세권 평당 단가가 2천만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죠. 그리고 지방으로 가면 더 싸지는 거잖아요.

어차피 공사비는 서울이나 지방이나 같아요. 하지만 대지 구입비가 차이가 나요.

대지구입비가 작으면 작을수록 내가 취할 수 있는 이득이 커지죠. 다중주택을 하면서 키가 되는 것은 임대수익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다중주택을 30평에 수익은
건축비는 같아요. 그러면 대지를 싸게 사는 것과 임대료를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경공매를 이용을 하면 일반 매매가보다 적어도 10~20프로 싸게 살 수 있어요. 여기에서 시세차익을 올릴 수 있어요.
- 30평 짜리 단독주택을 보통사람은 작다고 생각하는데요. 이걸 밀고 다중주택을 짓는다면 결코 작지 않아요.

두번째로 임대료를 높이는 방법은 설계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전문가들이니 잘 할 거라 생각 하시는데 설계를 하는 사람의 역량은 전부 다 달라요. 어떤 분들은 주거 전문 어떤 분들은 상가 전문 등 능력이 다 다르니 적합한 분을 만나려면 질문을 많이하고 발품을 파세요.

그리고 보통 그 지역 구청 앞에 설계 사무소가 있는데 그 . 5군데를 먼저 찾아가요.
제가 이 땅을 샀고 앞으로 이런 일을 할 사람이라고 포석을 깔고 다중주택을 하는데 세대수를 많이 뽑게 부탁드리겠다. 그러면서 잘해주시면 앞으로 모든 설계를 여기다 맡기겠다. 박카스 하나 사들고 가서 이야기 하면 친절하게 응대를 해줍니다. 기본설계(계획설계)를 받아봅니다. 여기에 대한 비용(50만)정도를 드립니다.

비용은 들었지만 세대수를 다른데 보다 하나 더 뽑는다면 그러니까 다른 설계 사무소는 10세대 뽑았는데 여기는 11세대 한 세대당 수익이 3천이라고 생각하면 훨씬 이득이죠. 설계를 잘하는 사람을 찾는 게 중요하다.

5
군데 정도 돌면서 결과물을 받아 그 중 가장 호수를 많이 뽑는 사람에게 맡기는 겁니다.



4. 땅을 잡는 요령 중 하나인데 경사지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경사지 땅은 절반만 파면 반지하를 상가로 이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1층은 주차를 제외한 상가를 넣고
그 위는 3개층은 다중주택으로 해서 임대료를 받을 수 있어요.

상가를 두개를 넣어서 50만원 임대료 두개 백만원이면 이것의 가치는 1억이 넘거든요. 그렇게 임대료가 뛰는 거죠.

다중주택에 상가를 끼워 건축비는 얼마 들지 않지만 수익은 엄청 커집니다.


5. 마지막으로 남들하고 차별화된 공간을 다중주택 안에 만들어 줘야해요.
#복층

그 사람이 살았을 때 괜찮다고 생각하고 실평수가 많아야 돼요. 층고를 키워서 위에 다락을 만드는 거죠. 복층.
작은 공간에 복층 구조를 만들면 임대료를 조금 더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매를 할 때는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죠.


6. 경제적 시간적으로 자유는
경 공매로 시작
'부자가 될 수 있겠구나'라는 확신이 들면
실행합니다.

처음엔 어떤 스승을 만나느냐가 중요하고,
두번째는 실행력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투자를 끝까지 놓지않고 과감하게 실행을 해서 목표를 한 것들을 하나씩 이루어 가는 사람들입니다. 이 사람들은 한 3년이 지나고 나면 엄청난 성장을 이룹니다.

부자해커님 감사합니다. 복많이받으세요.

행복해.
풍요롭다.
참 고마운 세상이야.
해서 안 되는 일이란 없어.
하지 않고 이루는 일이란 없어.
ㅡ사이토 히토리ㅡ

풍요로워 번영한다 유여림

728x90

댓글